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주린이의 주식투자 배움일기 - 14. 기본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린이의 주식투자 배움일기 - 14. 기본기

반응형

1. ETFx3

ETF leveraged 3x: 지수변동으로부터 그 지수변동 값의 3배를 얻거나 잃게끔 design된 ETF

2. 권리락

일반적으로 배당 및 증자 시에는 일정한 날을 정해서 그 지정일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에게만 신주인수나 배당권이 돌아간다. 이때 그 기준일을 넘은 주식을 권리락이라 한다. 

3. 락업기간

기업공개시(IPO) 기업이 상장한 후 주주가 주식을 매도할 수 없는 기간을 말한다. 

4. PCE

Personal Consumption Expenditure로 개인 소비 지출을 뜻하며 이미 사용한 지출을 가지고 결과를 집계한 경기 후행지수로 Fed가 가장 주의깊게 보는 지수로 잘 알려져 있다.

5. PMI

Purchasing Managers’ index로 구매자 관리지수란 기업의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신규주문, 생산 및 재고등을 조사해 0~100의 수치로 나타낸 값이다. 

6. ERP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전사적 자원관리라한다. 정보의 통합을 위해 기업의 모든 자원을 최적으로 관리하자는 개념으로 업무통합관리라고 볼 수 있다. 기업 전반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경영상태를 투명하게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공유하여 빠른 업무처리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7. CPI

Consumer Price Index 로 소비자 물가지수를 뜻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