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카카오뷰린이의 카카오뷰 배움일기 두번째 이야기 - 정산 신청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뷰린이의 카카오뷰 배움일기 두번째 이야기 - 정산 신청

반응형

오늘은 드디어 6월의 첫 날. 안내받은대로라면 카카오에서 메일이 날아올 날이다. 아침에 메일창을 열어보니 새벽 5시도 안된 시간에 메일이 와 있다. 

 이렇게. 알고 있던 그대로 뭐 새로 업데이트 되거나 한 내용없이 이렇게 메일이 왔다. 여기서 보드 발행수를 보고 살짝 놀란게.. 발행한 보드 개수가 뜰 줄 알았더니, 그안에 있는 게시물 갯수가 뜬 모양이다. 순간 살짝 당황하고 넘어갔다. 

 

 

 

 

 

 

 

 

 

 

그래서 여기에 있는 수익정산 신청하기를 클릭 

 

 

 

 

 

이 화면으로 넘어와서 요기 왼쪽 (화면 우측상단)에 있는 파란 정산그룹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어떤 채널을 정산 그룹화 할거냐고 묻는데 이거 화면 캡쳐를 깜빡 해서 사진이 없다.. 하지만 뭐 본인이 정산 신청할 채널은 본인이 더 잘 알테니까 그 채널 선택하고 선택한 채널로 정산그룹 만들기를 클릭해주면 된다. 궁금한게 이때 채널이 여러개인 사람은 한번에 다 해줄 수 있는건가? 나도 다 한꺼번에 넣지 말고 채널을 좀 분산 시킬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뭐 지금 그대로도 만족하기에 그대로 넘어갔다

다음은 약관 동의 부분이니 슉슉 넘겨주고,

 

 

 

 

 

 

 

 

 

 

 

여기서.. 대부분 개인 이시겠죠? 그러니 세금 계산서 발행이 불가한 개인 (또는 간이과세자) 입니다를 클릭해주시고 본인인증, 계좌정보 입력 등 등을 거칩니다.

 

 

 

그러고 나면 뜨는 페이지가 이거로 할일은 끝 입니다. 전 오늘이화면까지 작업하고 나면 바로 그동안 수익이 얼마인지 그런걸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정산일인 25일까지 기다려야 한다네요. 그럼 첫번째 정산일인 6월 25일에는 그동안의 수익 전부 다를 계산해 주는건가? 하는 궁금증이 생기지만.. 그렇겠지 뭐. 아무튼 여기까지 오셨으면 정산 신청 끝이다.  25일 정산되면 다음달 15일에 입금이 된다고 하니 이제 열심히 카카오뷰 활동하면서 한푼 한푼 긁어모으는 일만 남은 모양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