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 일기 여섯번째 이야기 - 애드센스 이게 정상인가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 일기 여섯번째 이야기 - 애드센스 이게 정상인가요?

반응형

처음 시작한 블로그가 글도 20개를 넘어섰고 방문자도 적긴하지만 꾸준히 오르고 있다. 구글 색인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네이버 말고는 검색하면 내 블로그 메인이나 포스팅들이 뜨기 시작했다. 슬슬 애드센스를 신청해볼까 생각이 들어 작업에 착수했다. 역시나 초보자답게 하면서 몇차례 뻘짓을 한 게 있다. 오늘 포스팅은 거기에 집중해볼까 한다. 다른 블로거님들의 의견을 너무나 여쭙고 싶은 부분은 맨 아래에 있다. 시간 없으신 분들은 거기만이라도 잠깐 보시고 답글을 좀 달아주시면 정말 너무나 감사하겠다. 

1. http:// Vs https://

이부분은 애드센스랑은 직접적 관련은 없나? 싶긴 하지만 아무튼 내가 겪은 일을 알려주고 싶다. 처음 구글 search console에 올라가 있던 녀석도, 애드센스에 신청할때 써넣은 주소도 http://였다. 그러고 나서 몇일 후 구글 색인 과정에서 redirect error가 발생하는데 이게 http://ip101.tistory.com 이라는 도메인에 걸려서 나왔다 (보통은 특정 포스팅에 뜨는게 대부분인 듯 하다). 여기저기 해법을 찾아 해맸지만 결국 해법을 찾지 못한 상황에서 https://ip101.tistory.com 가 검색이 잘 되는것을 발견한다. http://는 검색이 안되는데 https://는 검색이 되는것이다. https://는 서치 콘솔에 등록이나 그런것도 안한 상태였다. 그래서 난 한번 새로 간다는 생각으로 search console에 등록되어있던 http://를 지우고 https://로 고쳐넣었다. 애드센스에도 http://를 넣었으니 똑같은 문제로 빠꾸먹겠다 싶어 기존 등록을 지우고 https://로 다시 등록했다. 애드센스에서는 아직 연락이 없으니 (고쳐등록한지 이제 1주일쯤 된것같다) 모르겠지만 색인은 잘 되었고 naver랑... 어디더라.. 아무튼 이 두군데를 제외한 다른 검색엔진들에서는 잘 검색되고 있다. 

2. html 붙여넣기

이것도 처음에 할때 잘못했던 부분인데 두번째 등록할 때 제대로 고쳐넣은 부분이다. 

애드센스를 적용시킬 이메일 주소로 등록하고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이 화면에 다다른다. 맨 왼쪽은 개인 정보니까 입력하면 되고, 입력 다 하고 나면 이 화면으로 돌아와서 두번째 박스에서 할일을 하고 또다시 이 화면으로 돌아와 세번째 박스에서 할일을 하면 되는것이다. 

개인정보를 다 작성하고 이 화면으로 돌아와보면 첫번째 박스는 초록색 불이 뜨면서 정보를 확인했다고 메세지가 바뀌어 있을 것이다. 

두번째 박스를 클릭하면 이제

 

 

 

이 화면으로 바뀌는데 중요한 점. 조금만 기다리자 라는 거다. 처음 신청할때 난 여기서 성급하게 기다리지도 않고 파란 박스를 찍고 나가버리는 우를 범했는데 이 화면에서 조금만기다리고 나면 화면이 

 

 

 

 

 

 

 

 

이렇게 바뀌는 것이다. 여기 보면 저기 빨간색으로 칠해진 코드 가져오기를 해서 google search console 등록하듯 html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 사이트 html에 붙여넣어주어야 하는 것인데 처음 신청할때는 모르고 그냥 넘어가 버린것. 두번째 할때는 제대로 잘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 넘어갔다. 

우측에 자동광고니 광고 형식이니 하는건 초짜라 그냥 다 클릭하고 다 적용시켰다.

 

 

 

 

다 적용시키고 나면 다시 이 화면으로 돌아온다. 이때 화면의 중간 박스가 지금 왼쪽에 보이는게 아니라

 

 

 

 

 

 

 

 

 

이렇게 (두번째박스), 초록색 체크와 함께 광고 설정이 확정되었습니다 라고 떠야한다. 그러면 나머지는 세번째 박스,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만이 남게된다.

 

 

 

 

3. 애드센스 연동하기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이 화면이 뜨게 된다. 그러면 본인의 Tistory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돌아가서 왼쪽에 수익을 누르고 우측에 새로 뜬 창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구글 로그인 창이 뜨는에 애드센스 신청한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면 잠시 후

 

 

 

 

 

 

 

 

 

화면이 이렇게 바뀌게 된다.

 

 

 

 

 

 

 

 

그러면 이제 이 화면으로 돌아와서 파란색의 검토 요청을 누르면 끝이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이렇게 뜨고 모든 과정이 완료되는 것 같다! 모두들 여기까지밖에 글을 올리지 않아서 이 뒤가 궁금한 나는 답을 얻지 못하고 있다

 

내 질문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의 과정을 다 거쳤더니 이 화면이 내 구글 애드센스 매인화면이 되었다. 그런데 저기 밑에 파란 동그라미 친 개인 정보에 대비하기는 링크에 들어가서 뭘 어떻게 하더라도 해결

 

 

 

 

되지가 않는다. 그리고 빨간색 동그라미친 사이트에 들어가면 왼쪽처럼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 이라고 뜬다. 여기까진 뭐 크게 이상할 건 없어보인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

 

 

 

 

 

 

 

 

 

 

 

 

세번째 박스에서 코드 가져오기를 누르면 

 

 

 

 

 

 

 

 

 

 

이 화면으로 돌아오는데 여기서 파란 동그라미 친 Tistory로 이동을 누르면 내 블로그가 떠야할 것 같은데 Tistory 메인화면이 뜬다는 점이다. 

 

그리고 빨간색 동그라미 친 검토 요청을 누르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고 뜬다는 것. 뭔가 정상이 아닌것 같은 냄새가 풀~풀 난다. 뭐 잘못한건 없는거 같은데 왜 이럴까... 이런 현상을 겪어보셨거나 지금 현재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신청 후 검토상태에 계신 분들 한번 확인해 보시고 도움 좀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