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21.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21.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반응형

초짜배기입니다. bcreative1660의 지식재산권 101 블로그가 아닌 초짜배기의 초짜배기의 배움일기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이때 지식재산권 101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떠올랐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슨 일인가 확인을 하기 위해 작업을 클릭해봅니다. 

 

 

 

들어가보니 3개의 페이지에서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이 되지않는 오류가 발생중이라고 뜹니다. 조금 찾아보니 이 문제는 제가 원인이 되는 에러는 아닌 모양이고 종종 발생하는 가벼운 오류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계속 두자니 오류 메시지가 계속 눈에 거슬립니다. 크롤러가 접속 할 수 없다면 단순히 접속할 수 있는 길을 터주면 그만일 일입니다. 그래서 작업을 시작해봅니다. 

 

 

 

 

화면 왼쪽의 메뉴에서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를 클릭해줍니다. 

 

 

 

 

제가 이미 작업을 해둔 후의 모습이라 화면의 모양이 조금 다르지만 파란색 박스의 "로그인 추가" 버튼은 위치만 바뀌었을 뿐 그대로 존재합니다. 로그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제한된 디렉터리 또는 URL에는 아까 문제가 발생한 페이지의 URL을 적어 넣으면 됩니다. 그림으로 다시 보여드리자면 

 

 

이 화면에서 노란색 체크를 쳐놓은 주소를 복사해다 넣어주면 된다는 뜻입니다. 네. 오류가 발생한 페이지가 3 페이지 이므로 이 작업을 3번 반복할 것입니다. 우선 주소 하나를 복사해서 아래 그림에서 제한된 디렉터리 또는 URL 칸을 채워줍니다

 

 

 

로그인 URL에는 로그인 페이지의 URL을 넣어줍니다. 그림으로 보여드리자면 

 

 

 

 

이 화면이 떠 있을때의 주소를 카피해서 넣어주면 되는 것입니다. 

 

 

 

 

로그인 방식은 POST로 설정을 해주시고 로그인 매개 변수로 본인의 접속 ID와 비밀번호를 두번씩 적어줍니다. 위에 두 칸이 아이디, 아래 두칸이 비밀번호 입니다. 이 작업을 마친 후 "로그인 추가"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보게 됩니다. 

 

 

 

 

말씀드렸듯 저는 전부 처리 후 화면이기 때문에 위 과정을 세번 반복 한 후의 화면으로 세개의 페이지에 크롤링 안함으로 빨간색 불이 들어와 있는 화면을 보게 됩니다. 이게 시간이 좀 지나면 (몇시간에서 몇일일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크롤링으로 바뀌고 초록색 불이 들어와 있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맞습니다. 오늘 수행한 위에 설명된 과정은 크롤링 로봇에게 이 페이지에는 이렇게 들어가~ 라고 주소랑 열쇠를 쥐어주는 과정이었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필요한 열쇠 (주소 및 로그인 정보)를 획득한 크롤링 로봇은 무리 없이 해당 페이지에 들락날락할 수 있게 된것이죠.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화면 상단에 뜨던 에러 메시지도 사라진 것이 확인됩니다. 

 

 

 

보시는데로 화면 상단에 거실리던 노란 글씨가 없어졌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에 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초짜배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