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15. 애드블락 우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15. 애드블락 우회

반응형

초짜배기입니다. 다들 애드블락 많이들 쓰시죠~ Youtube 보다가 급 광고 나오고 그럼 짜증이 부글부글.. 애드블락의 고마움은 youtube 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들에서도 광고를 차단해줘서 참 고마운 친구인데... 여기서 말이 조금 꼬이죠. 왜냐면 저흰 (아닌 분들도 계시겠지만) 광고를 해서 돈을 버는게 목적인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으니 말예요. 광고를 해야되는데 보기는 싫은 그런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애드블락을 중지시키지 않고서는 티스토리에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애드핏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애드센스는 확실합니다. 애드센스 달때 글에서 알려드렸듯, 애드블락이 있는 채로는 애드센스 설정조차 힘듭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는 애드블락 제작자들의 상정 하에 있는 일이었으니까요 ^^; 간단한 한 스텝만 거치고 나면 tistory 광고는 다 보면서 youtube나 다른 사이트에서는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작업을 위해 애드블락의 옵션으로 갑니다. 가는 방법은 크롬 화면 우측 상단에 퍼즐같은 것을 클릭, 애드블락 옆에 점 세개를 클릭, 그리고 옵션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애드블락 일반 설정 창이 보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 중간에 "웹페이지 또는 도메인 광고 허용" 이라고 쓰인 메뉴를 우측에 달린 삼각형 버튼을 클릭해 오픈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노란색으로 줄 쳐놓은곳에 "tistory.com"을 치고 빨간색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위 화면처럼 화면 바닥에 있는 박스에 tistory.com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합니다. 애드블락 설정 완료입니다. 애드블락 옵션 tab을 닫으신 후 다시 들어오셨을때 저 하얀 박스에 써있는 것이 유지되어 있어야 제대로 설정이 된 것입니다. 

 

이것으로 티스토리 광고는 허용한채 다른 광고는 차단하는 애드블락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즐거운 웹서핑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