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18. 리디렉션 오류 2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18. 리디렉션 오류 2

반응형

초짜배기입니다. 지난 7월 1일 리디랙션오류에 대한 글을 올린 바 있습니다. 이는 글을 써놓고 예약으로 올리는 저에게는 사실 6월 말에 생겼던 일인데요.. 실제로 일어났던건 6월 26일 이었을 겁니다. 26일에 위에 링크된 글에 써있는 데로의 조치를 취하고 오류가 수정이 되었는지 기다려보고 있는데 7월 2일 현재까지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1. 개요 

아직 유효성 검사 중이라는 메시지가 떠있기는 합니다만.. 제가 그렇게 참을성이 좋은 편은 못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조치를 하나 취하기 위해서 글을 올립니다. 이번에 취할 조치에 대한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추측의 근거

1) 오류가 발생한 시점이 티스토리 모바일엡 자동 연결을 사용한 뒤에 나타났다.

 

 

 

2) 이후 위와 같이 중복페이지수가 급격히 올랐다. 

 

 

 

3) Tistory는 모바일웹 자동 설정시 동일 페이지에 /m/ 폴더를 더해 원작물에 대한 카피를 만드는 것으로 대응하는 모양인데 그 모바일용 페이지들이 전부 색인 생성에서 제외됨으로 분류되었다. 

 

3. 대응 방안

이 세가지에 이유에 근거하여 모바일웹 자동 설정을 취소해보려합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갑니다. 

 

 

 

 

왼쪽 메뉴바에서 모바일을 찾아 클릭합니다.

 

 

 

 

화면 오른쪽에서 사용합니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바꾼 다음 화면 우측아래에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제 블로그는 더이상 /m/페이지를 생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게 서치콘솔에 반영이 되는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지만 한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초짜배기의 리디랙션 에러 해결을 위한 발버둥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처럼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후기입니다. 

영업일로 4일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미리 예약을 걸어놓으니 이럴때 시간 개념이 없어져서 아쉬워지네요. 아무튼 지금 현재시간은 7월 5일 오전 11시 48분 입니다. 대략 30분쯤 전에 구글로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리디랙션 오류가 해결되고 유효성 검사도 통과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역시나 모바일용 페이지를 자동으로 생성하다 문제가 생겼던 것이었나 봅니다. 결국 이 지루한 싸움도 끝이 났습니다. 조금이나마 블로그 이웃분들의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초짜배기의 리디렉션 오류 해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