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19. 검색엔진 등록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두개 운영일기 - 19. 검색엔진 등록

반응형

초짜배기입니다. 아시다시피 제 다른 블로그 (닉: bcreative1660)는 외국인들의 유입을 유치하고픈 의지를 드러내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때문에 구글 등록은 물론이고 naver 및 zum 뿐만 아니라 bing (yahoo도 같이 됨)에도 블로그를 색인시켜 외국인들의 클릭을 기원 (^^;) 하고 있는데요 사실 검색엔진은 그 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단지 사용자의 비율이 적을 뿐이죠. 그래서 다른 검색엔진에도 제 블로그를 색인 시키려는 와중에 좋은 방법을 발견해서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이 방법을 통하시면 google, bing, yahoo, lycos, Aol, excite, entireweb, infospace, duckduckgo, dogpile, mamma, webcrawler라는 검색엔진에 한번에 블로그를 등록 시킬 수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한번 거치시는 과정이었던 모양이더라구요. 2017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방법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아, 몇일 전 아담스미스/금융프로님께서 커버하신 검색엔진과는 겹치지 않습니다. 둘다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www.entireweb.com/free_submission  으로 접속합니다. 

 

 

 

 

 

 

 

 

가운데 노란 박스로 되어있는 "Add your site now"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 (https:// 까지 다 써주세요), 오른쪽에 본인의 email 주소를 넣고 노란색 "Proceed" 버튼을 누릅니다. 

 

 

 

 

 

 

 

 

 

왼쪽의 Free plan을 선택합니다. 노란색 "Choose plan"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하.. 저는 이미 다 등록을 했기 때문에 중복신청하지말고 진정하라는 메시지를 띄워주는군요 ^^; 원래대로면 여기서 등록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email을 통해 submission을 confirm 해달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렇게 생긴 메일이 옵니다. 그럼 파란색의 "Confirm your submission" 버튼을 클릭하여 블로그 등록신청을 confirm합니다. 

 

 

 

 

 

 

 

 

 

그럼 이렇게 생긴 메일이 와서 등록을 완료 하게 됩니다.  몇분 뒤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aol.com 에 잘 등록되서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ite.com 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긴 광고를 맨 위에 띄어주는데라 광고에는 밀렸지만 검색 결과중에는 가장 위에 뜨네요. 이렇게 많은 검색엔진에 간단한 과정 한번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저한테 남은 과제는 이제 영어 검색으로도 제 블로그가 상단에 검색되게끔 하는 것인데.. 벽이 매우 높네요.. Intellectual property 101 이라는 건 미국 문화에서라면 매우매우 흔한 매칭이기 때문에 영어로 검색을 하면 다른 사이트들이 먼저 뜹니다.. 어떻게 극복해내야 할지..  뭐 방법이 떠오르질 않네요 ^^; 아무튼 블로그 이웃님들, 간단한 방법이니 1분 정도 투자 하시고 블로그 노출을 늘려보세요 이만 초짜배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