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베린이의 베이킹 배움일기 - 6. 스콘 (feat. Earl grey)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린이의 베이킹 배움일기 - 6. 스콘 (feat. Earl grey)

반응형

초짜배기입니다. 오늘은 스콘을 구어볼까 해요 지난 주 버터밀크 비스킷이랑 비슷한 형태로 영국에 기원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말이죠 맛도 비슷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그레이 향이나는 스콘을 구어보려 해요. 

우선 재료입니다. 

중력분 25g, 베이키아 파우더 1g, 버터 15g, 설탕 6g, 크림 5g, 노른자 5g, 우유 5g, 얼그레이 티 백 1 (2g), white chocolate 15g

 

아마 베이킹 하시는 분들은 이미 눈치채셨을겁니다. 제가 하는 베이킹은 상당히 소량을 만드는것을 목표로 계량되어있단 것을요ㅎㅎ 먹을사람이 저밖에 없으니 일반 베이킹책에 나오는 양으로 했다간 아작납니다. ^^; 그래서 드리는 추가 팁 하나는 계란의 질량입니다. 일반적으로 계란 하나는 45~50g 입니다. 노른자 15~20g에 흰자 25~30g 입니다. 즉 위와 같은 레시피면 노른자를 1/4만 쓰거나 (힘들겠죠?ㅋㅋ), 노른자 + 크림 + 우유를 4배수로, 즉 20g 씩 섞은다음 15g씩 따라서 씁니다. 만드는 방법은 그 부분을 제하고는 간단 합니다. 언제나 처럼. 다 섞어줍니다. 잘. 블렌더를 쓰셔도 됩니다. 버터랑 초콜렛을 따로 녹여서 쓰셔도 되지만 블렌더가 있으면 갈아버리면 되니 편하지요. 

 

지난 비스킷 처럼 평평한 팬 보다는 6구 머핀틀을 이용 반죽을 소분하여 구어줍니다. 컵케이크용 종이 받침을 쓰셔도 됩니다. 

전 컵케익용 종이 받침을 썼습니다. 지난 버터밀크 비스킷이랑 모양이 비슷하죠? ㅎㅎ 맛도 비슷한듯 다른듯 하답니다. 드실땐 clotted cream 이나 오렌지 잼 등과 함께 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