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PortugueseRussianSpanish
베린이의 베이킹 배움 일기 - 11. 베이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린이의 베이킹 배움 일기 - 11. 베이글

반응형

초짜배기입니다. 오늘은 베이글을 만들어 볼까 해요. 어렵지 않습니다 베이글. 지난 주 티라미수에 비하면 이정도는 이제 뭐.. 오븐 전에 한 스텝이 더 있지만 이정도는 괜찮으실거라 믿습니다. 재료 들어갑니다. 

 

우유 16g, 이스트 1g, 소금 1g, 설탕 4g, 강력분 30g.

 

으로 만들면 손바닥(손가락뺀)보다 조금 작고 홀쭉한 베이글이 완성됩니다. 일반적 사이즈인 손바닥 만하고 두툼한 베이글을 원하신다면 저거 2배나 3배정돈 쓰셔야 합니다. 전 한번에 먹는 베이글 양이 크질 않아서 저렇게 작게 만들어 먹는답니다.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저 섞습니다. 언제나 처럼. 잘 섞어준 다음 링 모양으로 모양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오븐으로 갈껀데 가기전에 잠깐 들를데가 있습니다. 끓는 물입니다. 물을 끓여준 담에 링 모양의 반죽을 완전 잠기게 하여 30초 ~ 1분 가량 끓여 줍니다. 이 끓는 시간이 베이글의 완성도를 좌우한다고 하더군요. 전 그정도의 전문가가 되지 않아서인지 30초 하든 1분 하든 똑같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잘 끓여준 후 200도로 준비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동글 두툼한 베이글이 완성이 됩니다. 이 베이글은 위에 써 놓은 재료를 2배합으로 만든 것입니다. 크기는 손바닥만해요 :) 이만 마치겠습니다. 초짜배기였습니다. 

반응형